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브로슈어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웹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

작성자인식개선사업부 이주현

등록일2019-05-31

조회수3690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1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2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3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4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5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6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7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8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9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10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11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12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13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14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15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16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뉴스 초점 -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

아나운서 :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들어보신적 있으십니까?(뉴스 초점 -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양한 가족서비스 지원)

아나운서 : 가족 유형에 관게없이 다양한 가족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자 : 가족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상담.교육이나 자녀와 함께하는 문화프로그램이 필요할 때, 또 한국생활에 적응하기 위한 지원이 필요할 때, 다양한 가족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가정. 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지금부터 만나보겠습니다.

센터 직원 :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요, 세상 모든 가족, 그러니까 부모.자녀, 한부모, 다문화, 조손가족 등 다양한 가족들에게 맞춤형 상담.교육.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에요.

할머니 : 맞벌이하는 아들부부 대신 손주를 봐주고 있어요. 내 시간 없이 하루 종일 손주만 보는거, 어린 손주랑 할 게 없는 거, 전부 스트레스지요. 그러다가 며느리 추천으로 조부모교육을 들었는데 얼마나 재밌던지... 여기서 가족과 대화하는 법, 손주와 노는 법을 배웠어요. 이제는 내가 아주 똑똑한 할머니가 된 것 같아요.

남편1 : 3년 전 외국인 아내와 결혼해서 한국에 살고 있고 있어요. 애기도 있고요. 그런데 부인이 한국 생활에 적응하기 힘들어해서...

부인1 : 우리 사랑해서 결혼했어요. 문화 달라요. 그래서 도움 받고 싶었어요. 친구 따라 센터 갔어요. 한국어도 배우고, 요리도 하고, 직업 교육도 들었어요.

남편1 : 가족상담도 받고, 우리 가족 모두 체험 프로그램에 나가기 시작했어요. 그 후 우리는 서로 잘 이해하게 됐죠.

부인2 : 저희는 맞벌이를 하다 보니 바쁘고 피곤하단 핑계로 아이와 서먹서먹해졌어요. 그러던 중 센터의 부모교육과 가족봉사단에 참여하게 되었죠. 한 달에 한 번씩 온가족이 봉사활동을 가는데 소풍가는 기분도 들고, 가족끼리 대화도 많아져서 참 좋아요. 또 다양한 가족들이 다 같이 모여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면서 봉사활동을 하니 그동안 제가 갖고 있던 편견도 없어졌고, 유대감도 더 깊어졌어요.

남자 : 저 같은 경우에는 혼자서 아이를 키우는게 막막했는데 센터 한부모 자조모임에 나가 도움도 받고, 많은 지지를 받고 있어요.

기자 : 지금까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가족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아나운서 : 네!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도, 여러분을 위한 맞춤형 가족서비스를 받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가가정지원센터 www.familynet.or.kr / 다문화가족지원포털 다누리 www.liveinkorea.kr - 여성가족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를 아시나요?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는

다양한 가족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알리고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웹툰 을 제작하였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아시나요?

웹툰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웹진 행복플러스 5월호 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familywebzine.or.kr/


※ 웹툰에 대한 사전협의 없는 무단도용, 전제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카드뉴스 60호> 2019년 가정의달 기념 가족호칭사례 응모작 소개

다음글다음글

<카드뉴스 61호>양육비 지급 회피하는 비양육부·모의 동의없이도 주소 근무지 조회가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6점 /86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