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브로슈어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드뉴스 65호>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

작성자인식개선사업부 권보근

등록일2019-09-11

조회수2944

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1


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2


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3


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4


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5


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6


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7


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8


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9


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10


다문화가족 정책소개: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11


-관계개선사례- 다시 찾은 우리 가족의 행복(여성가족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우리 가족 행복!!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함께 합니다. (다문화가족지원포털 다누리 www.liveinkorea.kr)

저는 베트남에서 태어나 13년 전에 남편과 결혼하여 현재 5학년인 아들과 함께 부산에 살고 있습니다. 결혼하여 2년간은 행복했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워지면서 방 한칸 주택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남편이 시력을 잃어 시각장애인 1급을 받게 되었습니다. 남편은 좌절감과 우울감으로 다른 사람이 되어 버렸습니다.

저와 아들에게 그 분노를 쏟아냈고 우리 가족은 지옥같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가족의 행복을 되찾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해 보았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10여년을 살았고 의욕도 없고 사는 게 뭔지 행복도 모르고 산 것 같습니다. 그러나 희망을 보았습니다.

전에도 프로그램에 참여한 적이 있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상담선생님을 뵙고 제 마음의 고민과 괴로움을 털어놓앗습니다. 상담선생님과 센터장님은 남편의 문제, 아들의 문제를 하나씩 하나씩 적극적으로 풀어주었습니다. 아들은 이미 학교나 다른 상담센터에서 여러 상담을 받았지만 변화가 없었습니다.

아들은 지역아동센터에서 친구를 사귀지 못하고 따돌림을 당하면서 점심을 먹지 못하고 집으로 오기도 했습니다. 아들이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한 후 또 가고 싶다고 했습니다. 상담선생님은 늘 환하고 따뜻한 미소로 저와 아들을 맞이해 주셨고, 남편에게는 자상하게 이야기를 나누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학동안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상담선생님은 멘토선생님과 지역아동센터 선생님께 제 아들의 성격이나 문제점을 파악해 달라고 부탁하셨고 계속 상담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아들에게 아빠에 대한 원망보다는 이해와 사랑을 심어 주었습니다.

특히 상담을 절대로 가지 않는 남편에게도 상담선생님이 직접 전화해서 상담을 했고, 이후에는 남편이 먼저 상담선생님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을 했다는 말을 듣고 정말 놀랐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남편은 저와 아들을 조금씩 이해하며 배려해 주었습니다. 남편이 저를 생각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그 마음이 너무 고마웠습니다.

저도 괴로움을 풀어놓을 데가 있어서 마음이 훨씬 가벼워졌습니다. 이제 제 가족문제를 저 혼자가 아닌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상담선생님, 센터장님과 선생님들에게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상담하면서 센터에서 진행하는 K-POP댄스교실 프로그램에 참석하여 즐겁고 마음이 편해져 아들과 남편을 편하게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무료로 가족사진촬영도 하게 되어 남편과 아들이 친해지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아들은 자신에게 관심가져 주는 선생님들이 있는 것을 좋아하고, 아빠와도 사이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또, 이번에 부산크루즈체험단에 저희를 신청해주셨는데 선정되어 6박7일로 러시아와 일본으로 여행을 가게 됐습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다니며 우리 가족의 행복을 다시 찾았습니다. 저는 대한민국 국민으로 부끄럽지 않게 행복한 가정을 잘 이루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감사드립니다. 사랑합니다!^^

* 해당 컨텐츠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발행한[2018년 가족정책서비스 이용사례 우수수집기]에서 발췌하여 재구성하였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 {찾아가는 교육} 안내

다음글다음글

<카드뉴스 66호>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6점 /85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