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브로슈어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질문으로 알아보는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2 (서비스신청편)

작성자가족사업홍보부 권보근

등록일2020-08-26

조회수1592

질문으로 알아보는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2 (서비스신청편)1
질문으로 알아보는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2 (서비스신청편)2
질문으로 알아보는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2 (서비스신청편)3

질문으로 알아보는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 - 서비스 신청편

질문.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는 어디서 신청하면 되나요? 또 신청하게 되면 상대방을 만나야 하나요?

답변1.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 지원신청서 및 필요서류를 양육비이행관리원 홈페이지(www.childsupport.or.kr) 자료실에서 다운받아 온라인, 등기우편, 직접 내원 등의 방법으로 제출해주세요 궁금한 점은 1644-6621로 문의주세요!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217, 서울지방조달청 본관 5층)

답변2. 많은 분들이 신청 후 상대방을 꼭 만나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데요 양육비이행관리원은 신청인이 원하는 경우나, 법원의 요청 등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청인과 피신청인(상대방)이 만나지 않고도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대방과의 만남, 걱정마시고 신청해주세요

질문. 양육비이행관리원이 서울에 있는데 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지방거주자들을 위해 전국 지부를 가진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가정법률상담소의 변호사단, 대한변협 법률구조재단에 지방사건을 위탁하여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혹 지방사건의 경우, 바로 위탁기관에 신청하면 되는데 양육비이행관리원에 신청을 해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라고 물어보시기도 합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은 소송지원만으로 서비스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양육비 이행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미지급 양육비에 대해서는 재추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질문으로 알아보는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1(추심지원서비스편)

다음글다음글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 5년 성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6점 /86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