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브로슈어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 웹툰 ‘양육비이행 행복 인터뷰'

작성자양육비이행관리원 이행개선부

등록일2018-12-20

조회수3443

양육비이행관리원 웹툰 ‘양육비이행 행복 인터뷰'1양육비이행관리원 웹툰 ‘양육비이행 행복 인터뷰'2양육비이행관리원 웹툰 ‘양육비이행 행복 인터뷰'3양육비이행관리원 웹툰 ‘양육비이행 행복 인터뷰'4

양육비 이행 행복 인터뷰

질문자 : 이렇게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발적으로 양육비를 이행하고 있는 아버지께 몇 가지 질문 드리겠습니다.

이행자 : 양육비를 주는 것은 아빠로서 당연한 의무인데요. 인터뷰라니 참 쑥스럽습니다.

질문자 : 양육비 이행에 대한 평소 생각은 어떻습니까?

이행자 : 양육비 이행은 부모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과 같이 살지 않아도 부모로서 지켜야 할 최소한의 도리 아닐까요?

질문자 : 그렇네요. 최소한의 도리를 지키는 부모의 입장이라... 잘 들었습니다. 양육비를 지급하고 있는 상황인데 아이들은 자주 만나 보시나요?

이행자 : 최대한 아이들을 지원하는 부모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해진 날에 아이들을 만나기는 하지만 아이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 때가 있죠.... 아빠가 양육비를 잘 주고 있다고 애들엄마가 말해주니깐 아이들도 나를 편하게 받아들이는 것 같아요.

질문자 : 양육비 이행이 아버지의 마음도 살짝 드러내주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양육비 지급을 아까워하는 비양육자에게 한마디 해주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이행자 : 부모로서 처음 가졌던 마음을 기억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때의 다짐이라든지, '내가 아버지가 되는구나!' 라고 실감했던 순간이라든지. 비록 각자의 사정으로 아이들과 떨어져 지내고 있지만, 부모가 되는 순간의 책임감과 사랑이 마음을 양육비로 작게나마 표현해보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질문자 : 부모가 되어서 처음 가졌던 마음을 기억하라는 말이군요? 비양육자들이 아버지 같은 마음을 잊지 않고 떠올렸으면 좋겠네요. 하지만 아직도 부모로서 가지는 의무를 저버리고, 양육비 지급을 아까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행자 : 네. 양육비를 아이들과 별개의 문제로 여기고, 양육자에게 가는 돈이라 생각하여 양육비 이행을 주저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양육비는 부모로서 가지는 최소한 의무이고, 자녀의 생존과 관련된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질문자 : 양육비 이행에 관해 좀 더 궁금하시거나 지원이 필요하시다면 [양육비이행관리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같이 있지 못해도 함께 해야 합니다. 양육비는 책임입니다." www.childsupport.or.kr(1644-6621)

여성가족부(평등을 일상으로),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양육비이행관리원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카드뉴스 55호> 온라인 홍보 콘텐츠 만족도 2탄!

다음글다음글

<카드뉴스 56호> 2019년 가족정책서비스 홍보단 네이밍 이벤트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6점 /85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