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양육비이행관리원, 영유아기 자녀 집단면접교섭 프로그램 운영(뉴스1)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 영유아기 자녀 집단면접교섭 프로그램 운영(뉴스1)

등록일2019.06.26

조회수14668

양육비이행관리원, 영유아기 자녀 집단면접교섭 프로그램 운영(뉴스1, 19.06.26. 이재상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양육비이행관리원은 다음달 20일부터 8월24일까지 '2019년 양육비 이행지원 서비스, 영유아기 자녀 집단면접교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면접교섭을 통해 비양육부모와 자녀간의 유대감을 향상시키고, 부모교육 및 상담을 통해 양육책임에 대한 협조적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서는 비양육부모와 자녀 간 친밀감 형성을 위해 놀이 진행 및 놀이기법 코칭이 제공된다. 또 자녀놀이 평가와 상호작용 평가를 통해 자녀의 발달 상황을 점검하고 올바른 면접교섭 및 양육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양육코칭'에서는 이혼 후 심리 상황 및 양육에서의 고민 등 양육 환경을 점검한다.


프로그램 참가는 무료이며 참여 희망자는 7월19일까지 양육비이행관리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여 대상자는 취학 전 영유아기 자녀와 부모이며 15가구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총 4회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배삼희 양육비이행관리원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양육부모와 비양육부모 간 협조적 양육의 인식이 고양되고 자발적 양육비이행이 향상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http://news1.kr/articles/?3655225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세계NOW] “다문화가족을 위한 법률 구조 서비스”(YTN)

다음글다음글

[세계NOW] “다문화 가정의 면접 교섭 서비스 이용 방법”(YTN)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9점 /26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