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양육비 미지급 부모 신상공개 '배드파더스' 관계자 무죄(YTN)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양육비 미지급 부모 신상공개 '배드파더스' 관계자 무죄(YTN)

등록일2020.01.15

조회수12598

양육비 미지급 부모 신상공개 '배드파더스' 관계자 무죄(YTN, 20.1.15., 김지환 기자)


양육비를 주지 않는 부모의 신상을 공개한 이른바 배드파더스 사이트 관계자에게 법원이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수원지법은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57살 구 모 씨의 국민참여재판에서 이같이 선고했습니다.


구 씨는 자녀의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부모라고 제보받은 사람들의 얼굴 사진과 이름, 나이, 직업 같은 정보를 배드파더스 사이트 운영자에게 전달하고 신상정보를 공개하도록 해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검찰은 2018년 배드파더스로 정보가 공개된 부모 5명으로부터 고소장을 접수해 수사했으며 지난 5월 구 씨를 벌금 300만 원에 약식기소했습니다.


법원은 일반적인 명예훼손 사건과는 성격이 다르다고 보고 직권으로 정식 재판에 회부했고 이후 구 씨 측 요청이 받아들여지면서 국민참여재판으로 열렸습니다.

재판에서 배심원 7명은 모두 무죄를 판단했습니다.

재판부도 구 씨 등이 자신의 이익이 아닌 아이들의 양육비 지급을 위해 대가 없이 사이트를 운영한 만큼 개인의 명예훼손 정도보다 공익성이 더 크다며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출처:YTN  https://www.ytn.co.kr/_ln/0103_202001150416072440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이정옥 장관 "배드파더스 판결 의미 커…양육은 사회적 책임" (뉴스1)

다음글다음글

판결 비웃듯 '양육비 나 몰라라'…외국은 징역형(SBS)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9점 /26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