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SBS 모닝와이드] 양육비 미지급에 고통받는 아이들(SBS.18.09.25.)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SBS 모닝와이드] 양육비 미지급에 고통받는 아이들(SBS.18.09.25.)

등록일2018.09.25

조회수16372

[SBS 모닝와이드] 양육비 미지급에 고통받는 아이들(SBS.18.09.25.)


날 ▶ 양육비 미지급에 고통 받는 아이들 최근 법원에서 양육비 지급 명령 판결을 받고도 안 주는 비양육자의 사진과 개인정보를 공개하는 한 사이트가 관심을 모았다. 초상권과 명예훼손 논란이 있지만 이용자들은 아이들의 생존권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사이트에 도움을 요청했다고 한다.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양육비를 못 받는 한부모가정은 80%에 이르고, 법원 판결이 있어도 재산을 은닉하거나 지급일을 미루면서 주지 않는 경우가 50%에 달했다. 문제는 양육비 지급을 강제할 법 조항이 없는 것이다. A씨는 전 남편에게 양육비를 받지 못해 6살 된 딸이 유치원에서 퇴소를 당해야 했고, B씨 역시 학원을 못 보내는 등 생계는 물론 아이들의 미래까지 위협받고 있는 상황, 양육비 미지급을 '아동학대'로 보는 해외와 달리 우리나라는 단순 채무로 보는 것이 문제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또 저출산대책에 관심과 세금을 쏟는 만큼 한부모 가정 아이들의 기본권과 행복권 보장을 위해 국가가 적극 나서야 한다는 것.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양육비 미지급 때문에 아이들이 고통 받는 실태와 대책을 <날>에서 알아 본다.


[양육비이행관리원 배삼희 원장 인터뷰]





http://programs.sbs.co.kr/culture/morningwide/vod/54234/22000297584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양육비 줄 돈 없다더니, 애인에게 신용카드 빌려줬다더라…사람으로선 못할 짓”(국민일보)

다음글다음글

한부모가구 153만…이혼 인식 바뀌고 싱글맘이 싱글대디보다 2.6배↑(아시아경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9점 /26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