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실화탐사대] 악의적 양육비 미지급 '나쁜 아빠들'의 실태 집중 취재!(MBC NEWS)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실화탐사대] 악의적 양육비 미지급 '나쁜 아빠들'의 실태 집중 취재!(MBC NEWS)

등록일2018.10.09

조회수14

[실화탐사대] 악의적 양육비 미지급 '나쁜 아빠들'의 실태 집중 취재!(MBC NEWS, 18.10.9.)


내일(10일)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악의적으로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나쁜 아빠들'의 실태를 알아보고 그 해결방안을 모색해본다.

지난 7월 18일(수), 아이들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아빠들의 신상정보를 공개하는 사이트가 생겼다.

얼굴, 이름, 나이, 거주지 등의 신상이 공개된 이들은 바로 이혼 후 양육비를 주지 않는 '나쁜 아빠들'이었다.

'실화탐사대'를 통해 자신의 사례를 밝힌 한 제보자 역시 이혼 후 위자료를 포함한 양육비 총 1억 8,000만 원을 받지 못해 이 사이트에 전 남편의 정보를 보냈다고 한다.

그녀의 전 남편은 한 수상스키협회의 장으로 매년 수차례의 수상스키 대회를 주최하면서도 생활고에 시달려 양육비를 지급할 수 없다는 황당한 주장을 했다.

심지어 그는 왜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냐는 질문에 '내 아들이 아니다. 친자확인 검사를 해야 한다.'는 믿을 수 없는 대답을 하는데, 그를 비롯해 위장전입, 재산 은닉, 연락처 변경, 잠적 등의 수법으로 양육비 지급을 피하고 있는 '나쁜 아빠들'의 현실을 '실화탐사대'에서 집중 취재했다.

또한 현행법상 양육비 지급에 대한 법적 강제력이 없는 국내 사정과 비교해 해외에서는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을 시 어떤 제재가 가해지고 있는지 알아본다.

운전면허 취소와 여권 압류, 심지어 양육비 미지급을 아동학대로 간주해 형사처벌까지 하는 등 강력한 제재가 이뤄지고 있는 해외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강력하게 양육비를 받아 낼 방법은 없는지 그 해결방안을 찾아본다.


본격 실화 탐사 프로그램 MBC '실화탐사대'는 내일(10월 10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http://imnews.imbc.com/news/2018/culture/article/4868691_22670.html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아이는 크는데 前남편은 무소식…싱글맘 "국가가 양육비 선지급해야"(노컷뉴스)

다음글다음글

“양육비 줄 돈 없다더니, 애인에게 신용카드 빌려줬다더라…사람으로선 못할 짓”(국민일보)
클릭하시면 해당  QR코드가 활성화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0점 /246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