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실화탐사대’ 양육비 안 주는 男 83% “수상스키 대회 열면서도 안 줘” 분노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실화탐사대’ 양육비 안 주는 男 83% “수상스키 대회 열면서도 안 줘” 분노

등록일2018.10.10

조회수16389

실화탐사대’ 양육비 안 주는 男 83% “수상스키 대회 열면서도 안 줘” 분노(이투데이, `18.10 10. 한은수 기자)


양육비를 주지 않는 나쁜 아빠들이 83%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이혼 후 양육비를 지불하지 않은 나쁜 아빠들로 인해 홀로 아이를 키우는 여성들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아들의 돌잔치에서 파경을 한 뒤 20년 동안 양육비를 받지 못했다는 강지영(가명)씨는 “생계를 꾸리기 위해 온갖 고생을 다 했다. 노점도 했고 건물 청소도 해봤다”라고 털어놨다


전남편의 신상을 인터넷에 공개한 것에 대해 “전 남편은 수상스키 협회를 만들고 대회를 열면서도, 생활고를 이유로 양육비를 주지 않았다”라고 밝히며 “양육비로 재판만 22번을 벌였지만, 여전히 주지 않고 있다”라고 전했다.


방송에 따르면 나쁜 아빠들은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기 위해 위장전입, 다른 사람 명의로 재산 은닉, 연락처 변경, 잠적 등으로 신분을 숨기고 있다. 홀로 된 여성들의 83%가 양육비를 지급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육비이행관리원 배삼희 원장은 “양육비는 아동의 생존비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를 전 배우자에게 주는 채무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라고 설명했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72174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양육비 이행확보를 위한 압류금지채권규정의 보완과 개선방안' 심포지엄 개최(뉴스프리존)

다음글다음글

이혼시 자녀 양육비 산정기준표 활용 저조, 이행 부진 심각(내외경제TV. 18.10.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9점 /26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