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문 대통령 “양육비 지급 강제토록 해야”(경향신문)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문 대통령 “양육비 지급 강제토록 해야”(경향신문)

등록일2018.12.20

조회수88

문 대통령 “양육비 지급 강제토록 해야”(경향신문, 18.12.20, 김지환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양육비 지급은 강제되도록 지원이 있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여성가족부 가족지원과를 격려 방문한 자리에서 “양육비 지급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법적 처벌은 어렵더라도 추적·조사할 수 있는 권한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대해 여성가족부 관계자는 최근 통과된 법에 따라 소송으로 가지 않고 사전에 양육비 이행관리원을 통해 비양육부모의 주소나 근무지를 파악할 수 있는 제도 개선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면허를 정지시킨다거나 출국금지를 시키는 문제를 연구하고 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한부모 가족, 미혼모, 다문화 가족 이런 분들이 구조적으로 사회에서 차별을 받기가 쉽기 때문에 국가가 더 각별하게 노력을 기울여야 우리가 포용국가로 갈 수 있다”며 “노력을 하고 있는데, 그래도 아마 여러모로 부족한 점이 많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12201809001&code=910203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여가부 찾은 文 "양육비 지급 의무화해야(매일경제)

다음글다음글

양육비 안주는 비양육부모 추적 가능해진다(쿠기뉴스)
클릭하시면 해당  QR코드가 활성화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0점 /246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