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양육비 미지급하면 운전면허 제한, 1년 이하 징역” 양육비 지원법 개정안 발의(KBS)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양육비 미지급하면 운전면허 제한, 1년 이하 징역” 양육비 지원법 개정안 발의(KBS)

등록일2019.02.24

조회수15744

“양육비 미지급하면 운전면허 제한, 1년 이하 징역” 양육비 지원법 개정안 발의(`19.02.24. KBSNEWS, 구경하 기자)


이혼 후 자녀를 키우는 부모에게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배우자에 대해 운전면허 제한, 출국 금지, 명단공개를 할 수 있고 1년 이하의 징역으로 처벌할 수 있도록 법 개정이 추진됩니다.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은 이 같은 내용의 '양육비 이행확보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과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은 양육비 채무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으면, 여성가족부장관이 채무자의 인적사항 등을 공개할 수 있고, 운전면허의 취소 처분 또는 1년 이내의 정지 처분을 지방경찰청장에게 요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법무부 장관에게 출국금지를 요청할 수 있는 조항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는 조항을 신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양육비이행관리원은 긴급 지원한 한시적 양육비를 양육비 채무자에게 구상금을 청구하고, 허위로 양육비를 지급받은 경우에는 이를 환수할 수 있으며, 이에 응하지 않으면 세금 체납 처분과 같이 징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춘숙 의원은 "지난해 말까지 양육비 이행률은 32.3%로, 10명 중 7명은 아직도 양육비를 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미성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가 안정적으로 양육할 수 있도록 양육비 이행제도의 실효성을 높여야 한다"고 발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145338&ref=A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송희경, 악의적 양육비 체납자 '출국금지'법안 발의 (뉴스1)

다음글다음글

“양육비 미지급 부모 형사처벌” 법안제출 속속(스카이데일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9점 /26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