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진선미 "양육비는 아동 생존권과 직결…제도 개선"(연합뉴스)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진선미 "양육비는 아동 생존권과 직결…제도 개선"(연합뉴스)

등록일2019.02.28

조회수15533

진선미 "양육비는 아동 생존권과 직결…제도 개선" (연합뉴스. 19.02.28. 최재구 기자)


양육비 지급의무 이행 관련 단체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28일 양육비 지급의무 이행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진 장관은 이날 양육비 문제 관련 간담회에 앞서 "양육비는 아동의 생존권과 직결되는 것"이라며 "아이를 양육하는 '한부모'가 아이를 키우지 않는 전 배우자로부터 양육비를 안정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의식을 확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가부는 지속해서 제도를 개선하고 아동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양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진 장관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정부서울청사에서 양육비해결모임과 만나 양육을 담당하는 편부모의 고충을 듣고 대책을 논의한다.

 
여가부는 지난해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은 '양육비 채무자' 본인 동의 없이도 소득·재산 조사가 가능하도록 법률을 개정하는 등 양육비 지급의무 이행 강화 조치를 마련해왔다.


여가부 실태조사 결과 양육비를 한 번도 받아본 적 없는 편부모 가족은 2012년 83.0%에서 지난해 73.1%로 다소 줄었다.

그러나 국민청원과 집회, 헌법소원 제기 등 양육비 미지급 문제에 대한 해결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여가부는 의견을 수렴하고 관계부처와 협의해 양육비 지급의무 이행 강화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227168800005?input=1195m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국회 여가위 소관 법률안 3월 첫째 주 4건 발의…<법안 주요안>(키즈맘)

다음글다음글

[판례로 보는 세상] 양육비 감액, 자녀복리 최우선으로 판단해야(아주경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9점 /26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