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홍보영상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양육비이행관리원 1주년 기념 영상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 공고 ] 양육비이행관리원 1주년 기념 영상

등록일2016.05.12

조회수4190


안녕하세요 양육비이행관리원입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에 대한 소개와 안내,

 1년동안의 성과 등을 담은

양육비이행관리원 1주년 기념 영상입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웃으며 미래를 꿈꾸는 가정

양육비이행관리원이 힘껏 돕겠습니다.



-영상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blog.naver.com/pinacho1/220705564806

한부모가정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온 1년의 시간. 양육비이행관리원이 건강하고 행복한 우리 자녀들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갑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은 양육비이행을 지원하는 전문 기관입니다. 한부모의 양육부담을 덜고 자녀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2015년 3월, 양육비이행관리원이 탄생했습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은 양육비이행지원본부와 양육비상담본부, 총 2개 본부 7개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양육비 상담, 협의, 소송, 추심, 모니터링까지 1회 신청으로 양육비에 관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은 자녀 양육 걱정 없는 한부모가정의 행복을 소망합니다.

2015년 한 해 동안 36,023건의 상담을 하였고, 2016년 2월말 현재, 이혼 후 자녀를 키우는 한부모 가족에게 총 844건, 양육비 38억 3600여 만원이 지급 되었습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을 통하여 양육비청구소송을 제기해 양육비채권을 확보한 2,000 여건 가운데 30퍼센트는 실제로 양육비 지급이 순조로히 잘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위기에 처한 저소독 한부모 가족을 위해 양육비를 긴급 지원하였습니다.

전국의 가정법원과 법률구조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소송 등 법률지원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양질의 소송 서비스를 지원하였습니다.

양육비이행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원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교육, 설명회를 개최하여 양육 책임의식 강화에 더욱 앞장섰습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 1주년.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아이들 교육비가 막막했는데 이젠 마음 졸이지 않고 아이를 키울 수 있게 돼서 너무 좋아요.

정기적으로 아빠를 만나면서 우리 부모가 나를 잊지 않았구나 하는 안도감과 믿음이 생긴 거 같습니다.

이렇게 혼자 한부모들이 힘들게 살고 계신지 정말 몰랐는데 제가 여기서 일을 하게 된게 참 다행스럽고

국가에서 이렇게 좋은 기관이 생겨서 도와주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복 받을거라고 말씀을 해주실 때마다 굉장히 보람이 됩니다.

한부모 가족에게 있어서 양육비는 생명수 같은 돈이예요.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된다면 우리나라가 더 좋은 나라, 참 살기 좋은 나라, 긍지를 느끼는 후손들이 더 잘 되는 그런 행복한 나라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저는 감히 그런 기대를 해 봅니다.

2016년, 양육비이행관리원은 더 높이 비상합니다. 가족기능 강화, 양육 책임에 대한 인식 확산을 통한 자발적, 협력적인 양육비 이행 환경을 만들기 위해 양육비협의 조정 자문단을 운영하고 비양육부모-자녀 관계지원 프로그램, 자녀 면접 교섭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양육비이행 법 제도 와 국내외 우수 사례 연구를 통한 내실있는 양육비이행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원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법률 전문가 자문단을 운영합니다.

지난 1년, 묵묵히 한부모가족의 행복을 위해 달려온 양육비이행관리원.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미래. 양육비는 꼭 지급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사회. 양육비이행관리원이 만들어가겠습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웃으며 미래를 꿈꾸는 가정. 양육비이행관리원이 힘껏 돕겠습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양육비이행관리원 홍보영상

다음글다음글

양육비이행관리원 1주년 기념 영상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1점 /89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