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홍보영상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KTV뉴스-양육비이행관리원, 양육비 이행 1천420건 지원 (16.12.16.)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 공고 ] KTV뉴스-양육비이행관리원, 양육비 이행 1천420건 지원 (16.12.16.)

등록일2016.12.16

조회수5269

KTV뉴스-양육비이행관리원, 양육비 이행 1천420건 지원 (16.12.16.)

양육비 지급 의무가 있는 전 배우자가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아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지난해 3월 출범한 양육비이행관리원은 법률상담부터 양육비 지급 뒤 모니터링까지 모든 절차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임상재 기자입니다.

지난 2013년 이혼한 A씨는 당시 세살 딸을 양육하게 됐지만 지난해까지 전 남편으로 부터 양육비를 단 한 푼도 받지 못했습니다. 양육비이행관리원을 찾은 A씨는 먼저 기관의 중재로 전 배우자와 협의를 진행하고 원활하게 협의가 진행되지 않자 이후 양육비 청구소송, 양육비강제집행 명령 등 법률적인 절차를 지원받아 마침내 양육비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 관리원의 모니터링을 통해 양육비가 지속적으로 지급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상대방으로 부터 매월 40만원씩 받게끔 조치를 취해드렸습니다. 자녀가 6살인데 너무 적은 양육비지만 신청인께서는 그 만큼에 대해서도 큰 감사를 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들이 자녀들 양육비를 원활하게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기존에는 변호사를 찾아야만 이 같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지만, 관리원을 통해 무료 법률 상담과 지원을 받아 시간과 금전적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된겁니다.

지난해 설립된 양육비이행관리원은 현재까지 약 55,000건의 양육비 관련 상담을 진행했고, 이 가운데 실제 1,420여건의 양육비가 전해지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관리원은 앞으로 한부모가정이 양육비를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넘어, 자녀 양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방침입니다.

누구의 아이가 아니라 우리의 차세대다. 국가의 미래 주인공이다 라는 인식이 전환돼서 한부모의 아이들을 보면 편견이나 차별 보다는 한 번이라도 더 손을 잡아주고 잘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 관리원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 시간을 보내 가족 관계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면접교섭을 지원하고 여러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가정에 긴급 생활 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육아칼럼> 양육비이행관리원 이선희 원장 인터뷰

다음글다음글

KTV뉴스-양육비이행관리원, 양육비 이행 1천420건 지원 (16.12.1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1점 /89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