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url링크 복사
" 靑 "생부 상대 미혼모 양육비 청구 등 양육비 지원방안 연구"(YTN 18.4.24.) "의 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靑 "생부 상대 미혼모 양육비 청구 등 양육비 지원방안 연구"(YTN 18.4.24.)

등록일2018.04.24

조회수17081

靑 "생부 상대 미혼모 양육비 청구 등 양육비 지원방안 연구"



청와대는 미혼모가 생부를 상대로 아이의 양육비를 청구할 수 있도록 하는 양육비 대지급 제도를 비롯해 실효성 있는 양육비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엄규숙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은 오늘 청와대 SNS 프로그램인 '11시 50분 청와대입니다'에 나와 양육비 대지급 제도를 마련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답하면서 이같이 설명했습니다.

엄 비서관은 "양육비 대지급 제도는 2004년 이후 관련 법이 꾸준히 발의됐으나 재정 부담 등으로 통과되지 못했다"며 "여성가족부는 대지급제를 포함한 '양육비 이행지원제도 실효성 확보 방안'에 대한 연구 용역을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엄 비서관은 "오는 11월 연구 용역 결과가 나오면 외국의 대지급제와 우리나라 양육비 지원 제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실효성 있는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가 답변한 이번 청원은 지난 2월 23일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와 한 달 내에 20만 명 이상이 참여했습니다.

청원자는 "덴마크는 미혼모에게 생부가 매달 약 60만 원을 보내야 하고 그 돈을 보내지 않으면 시가 미혼모에게 그에 상당하는 돈을 보낸 다음 아이 아빠의 소득에서 원천징수한다"며 정부도 이런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청와대는 어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비혼모 등 한부모 가족 지원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아이를 양육하는 일은 국가와 사회가 함께 져야 할 책무이자 아동의 권리"라며 "비혼모들이 아이를 낳을 수 있게 국가가 돕고 복지 대책 외에도 사회적 인식을 바꿀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

.

http://www.ytn.co.kr/_ln/0101_201804241457023260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이전글이전글

제8회 싱글맘의 날… 걷기캠페인·국제컨퍼런스 개최(18.5.2.)

다음글다음글

가정폭력 피해 양육부모에 안전하게 비용 지원(강원일보 18.4.2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9점 /262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