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비 상담방법 안내
양육비이행관리원에서는 전반적인 양육비 문제에 대해 전화, 방문, 온라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 대상은 양육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육부·모, 양육비 채권자, 비양육부·모, 양육비 채무자, 일반인이며 양육비 이행확보 지원은 양육부·모와 양육비 채권자에 한하여 진행합니다.
상담 이용 안내
- 대표 번호 : 1644-6621 (콜센터와 연결되면 안내 멘트에 따라 상담원과 직접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 시간 : 월~금 09:00~18:00 (공휴일 휴무)
- 오시는 길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73(충무로3가, 남산스퀘어) 24층
- 이용 시간 : 월~금(공휴일 제외) 09:00~11:00 / 13:00~17:00
- 신청 방법 : 양육비이행관리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양육비상담신청’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소통·참여 – 온라인상담]메뉴에 접속하시면 되고, 상담 신청 및 조회는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본인인증 절차는 필수입니다.
- 절차 안내 : 약관동의 및 본인 인증 > 상담글 입력 > 상담신청 완료
- ※ 본인 인증은 휴대폰을 이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처리현황 조회 : [양육비이행관리원 홈페이지-소통·참여-온라인 상담 답변] 메뉴에서 본인 인증 후 자신의 상담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사실관례 및 질문의 요지를 2,000자 이내로 작성해 주세요.
- ※ 온라인 상담은 질문자의 상담신청 내용에 근거하여 상담이 진행될 수 밖에 없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사실관계가 지나치게 생략되거나 지나치게 방대할 경우 정확한 상담이 어렵습니다.
- ※ 상담신청 시 파일은 첨부할 수 없으며 질문내용에 단순히 다른 사이트를 링크해 놓는 경우에는 답변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 ※ 접수일 다음 날부터 7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이내에 답변을 등록해 드립니다.
※ 양육비이행관리원의 어떤 지원절차 중에서도 당사자가 원하면 합의를 지원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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